스포츠 뉴스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대표팀 명단

압구정밤송이 2021. 11. 2. 20:56
728x90
반응형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대표팀 명단

 

1일 대한축구협회는 2022년 카타르에서 열리는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전을 앞두고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2022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팀 명단(25)

골키퍼 : 김승규(가시와레이솔), 구성윤(김천),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

수비수 : 김민재(페네르바체), 박지수(김천), 정승현(김천), 권경원(성남), 이용(전북), 김진수(전북), 김태환(울산), 홍철(울산), 강상우(포항)

미드필더: 정우영(알사드), 백승호(전북), 송민규(전북), 황인범(루빈카잔), 이재성(마인츠), 이동경(울산),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엄원상(광주)

공격수 : 조규성(김천), 김건희(수원)

이번 예선전에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아랍에미리트와 이라크를 상대하게 됩니다. 현재 대한민국(22무로 승점 8)은 이란(31무로 승점10)에 이어 조2위에 올라와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 꼭 승리를 거둬야 합니다.

 

이번 국가대표팀에는 대한민국 주전 공격수인 황의조(보르도)가 부상으로 제외됐습니다. 그래도 영국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등 유럽파 주축 선수들은 다시 모이게 됐습니다.

이번 국가대표팀에는 생애 처음으로 발탁된 선수가 있습니다. 부상 입은 황의조 대신에 김건희(수원삼성)이 그 주인공입니다.

김건희는 이번 시즌 20경기를 출전하고 있으며 61도움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벤투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김건희는 오랫동안 관찰한 선수이다. 우리팀을 잘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반면 해외축구 팬들이 기대했던 이강인(마요르카)은 이번에도 뽑히지 못했습니다. 벤투 감독은 이에 대해 정우영, 이재성, 황인범 등 다른 선수들이 더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이강인을 발탁하지 않은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국가대표팀은 오는 11일 오후 8시에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아랍에미리트(UAE)5차전 홈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그 후 16일에는 이라크와의 원정경기를 나섭니다.

상대전적으로는 아랍에미리트를 상대로 201352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이라크를 상대로는 207122패로 앞서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728x90
반응형